본문 바로가기
기타

포항 흥해 가볼만한 곳 :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 장소 주소

by 오래토록 2021. 11. 8.

소소한 여행지
거창한 여행지
지나가다 그냥 들른 여행지.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어디든 좋은 오래토록입니다.
오래토록 가족들과 여행다니고 싶어요.

제가 다녀본 곳, 가려고 계획하고 있는 곳을 알려드리고 공유하고 싶어요 😍

오늘은 "포항시 흥해읍"에 있는 곳으로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포항 흥해 가볼만한 곳 : 당일치기 여행코스 돌아보기

 

포항 흥해에 가볼만한 곳이 은근히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제가 당일치기로 다녀온 4곳은 모두 가깝게 있어서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딱!이었답니다.

사실 구경만 하고 올 거라면 반나절도 가능하답니다😀

포항 흥해 가볼 만한 곳,
흥해 당일치기 여행코스 리스트
1. 흥해 북천수 : 맨발로 걷는 건강 산책과 배고플 땐 미나리삼겹살을 먹을 식당이 있는 곳!
2. 흥해 벌샘 : 어린이공원과 가까운 곳, 작은 마을 산책 & 어린이 생태공원
3. 흥해 참샘 : 국내 유일, 논에 있는 샘물!
4. 흥해 곡강천 : 곡강천 철도교각, 곡강천 생태공원, 무료 노지캠핑과 차박하러 사람들이 모이는 곳!


1. 흥해 북천수

포항에는 "맨발로" 걸을 수 있는 장소가 여러 군데 있는데요. 그중에서 흥해 북천수도 맨발로에 해당합니다. 소나무 숲이 가득한 곳에서 맨발로 걸어보고 싶다면 북천수로 오세요. 맨발로 걸을 수 있는 도보가 길어서 마음껏 맨발 산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지역은 "미나리 삼겹살"이 유명합니다. 북천수 입구에서 걸어서 5분도 안 걸리는 거리에 "포방림 미나리 식당"이 있어요. 점심이나 저녁 시간에 맞춰와서 미나리 삼겹살로 배부르게 먹은 뒤 맨발 산책을 하면 아주 딱입니다! 

 

>

◆ 북천수 찾아가는 방법 - 포방림 미나리 식당

◇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북송길 170 (지번주소 : 포항시 북구 흥해읍 북송리 142-43)

>



2. 흥해 벌샘

무려 4-500년 전부터 샘이 솟아났다는 흥해 벌샘. 예로부터 식수와 농업 용수로 사용하던 이곳은 2005년에 정비되어 지금의 모습을 갖췄습니다. 여름철이면 사람들이 물놀이도 하는 곳인데요. 근처에 어린이 생태공원도 있으니 아이들과 방문해서 벌샘도 보고 공원에서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

◆ 벌샘 찾아가는 방법 - 망천리회관 

◇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한동로97번길 24 (흥해읍 망천리 997-2)

>

 

 

2021.10.27 - [여행_경상북도] - 포항 사람도 모르는 흥해 벌샘, 500년 전부터 샘이 솟아 나는 곳!

 

포항 사람도 모르는 흥해 벌샘, 500년 전부터 샘이 솟아 나는 곳!

이번 여행(당일치기 드라이브)의 이름은 우리끼리 "흥해 투어"로 명명했다. 그런데 포항 흥해에 볼게 뭐가 있다고 아빠는 가보자는 걸까? 궁금증을 안고 일단 가자는 곳으로 와봤다. 포항 사람

marialinahwtrip.tistory.com


3. 흥해 새말리 참샘

국내 유일 들녘 한가운데 있는 노천탕, 흥해 새말리 참샘. 여름철이면 이용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깨끗이 청소해두는 곳입니다. 바로 옆에 논이 있어서 논 뷰, 들녘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시간을 오래 보내기보다는 잠시 구경하는 정도로 방문하면 좋습니다. 여름철 깨끗한 물이 있을 땐 방문객들이 발을 담그고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

◆ 참샘 찾아가는 방법 - 흥해농협라이스센터 

◇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흥해로 120 (흥해읍 약성리 45)

>

 

2021.11.07 - [여행_경상북도] - 포항 흥해 새말리 참샘, 들녘 한가운데 있는 국내 유일 노천탕

 

포항 흥해 새말리 참샘, 들녘 한가운데 있는 국내 유일 노천탕

포항 흥해 새말리 참샘, 들녘 한가운데 있는 국내 유일 노천탕 얼마 전, 흥해 가볼 만한 곳으로 벌샘을 소개했는데 벌샘에 이어서 다녀온 참샘을 소개할 차례다. 2021.10.27 - [여행_경상도] - 포항

marialinahwtrip.tistory.com


4. 흥해 곡강천 : 곡강천 철도교각, 곡강천 생태공원

곡강천을 사이에 둔 도보전용 다리는 '곡강천 철도교각'이라고 불립니다. 이래봬도 나이가 많은 교각입니다. 이곳은 곡강천 생태공원이 있는 곳인데요. 간이 화장실도 있어서 포항 무료 노지캠핑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곳은 수위가 급격히 높아지는 곳이라고 하니 비가 올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

◆ 곡강천 철도교각 찾아가는 방법 - 곡강천 생태공원

◇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용천리 1370-11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시 자세한 주소가 나오지 않음. 티맵검색시 지번 주소 확인 가능함.

>

 

2021.11.08 - [여행_경상북도] - 포항 흥해 가볼만한 곳 추천! 꼭 가봐요~! 곡강천 철도교각, 노지 캠핑 가능한 곳

 

포항 흥해 가볼만한 곳 추천! 꼭 가봐요~! 곡강천 철도교각, 노지 캠핑 가능한 곳

포항 흥해 가볼 만한 곳 추천! 꼭 가봐요 - 곡강천 철도교각, 노지 캠핑 가능한 곳 새말리 참샘까지 보고 나니 이제 배가 고파오기 시작했다. 그런데 아빠가 밥을 먹으러 가기 전에 여기

marialinahwtrip.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