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2. 거창휴게소 광주방향. 사과전망대가 있는 고속도로 휴게소, 할리스커피

by 오래토록 2021. 12. 3.

거창휴게소 광주방향. 사과 전망대가 있는 고속도로 휴게소, 할리스커피

거창휴게소 광주방향, 화장실 위치

거창휴게소 할리스커피

 

이번여행에 들른 두 번째 장소. 바로 거창휴게소다. 거창휴게소에 들른 이유는 간단하다. 화장실을 다녀오려고, 그리고 커피 한 잔을 사 먹으려고 들르게 되었다.

 

거창휴게소에 도착하니 한쪽에 빨간 건물이 하나 돋보였다. 뭔가 하고 봤더니 머리위에 꼭지가 달려있다. 알고 보니 거창은 사과가 유명하다고 한다. 그래서 사과 모양의 전망대를 휴게소 만들어 놓은 것이다. 그런데 사과 윗부분은 페인트 칠이 좀 벗겨진 것 같다. 이런 건물들이 있으면 눈요기할 것이 있어서 휴게소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지만 관리하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은가 보다. 

 

 

 

이전에 방문한 청통휴게소에서는 엔제리너스가 있었는데 거창휴게소에 도착하니 할리스커피가 보인다. 안그래도 아메리카노 한 잔이 먹고 싶었는데 잘됐다 싶었다. 

 

 

거창휴게소는 건물로 들어가려면 계단을 살짝 오르게 되어있었다. 거창 휴게소 뒤로 산이 병풍처럼 보인다. 

 

거창휴게소 사과전망대 가는길

 

휴게소 건물로 가기 위해 계단을 오르려는데 오른쪽에 사과전망대 안내가 보인다. 꼭대기에 사과 모양을 하트처럼 만들어 놓은 게 귀여워 보인다.

 

 

거창휴게소의 이름을 보는데 <거창韓휴게소>라고 해놓았다. 거창에 있는 '거창한 휴게소'. 나름 특색있게 만들어보려고 여러모로 노력한 흔적이 엿보인다.

 

할리스커피에서 먹고싶었던 아메리카노를 구매하고 주변을 살짝 둘러보았다.

 

 

거창韓휴게소를 마주보고 왼쪽에는 사과전망대가 보이고 사과전망대를 향해 가는 길에 화장실이 있었다. 

 

 

그리고 거창韓휴게소 오른쪽에는 푸드코트로 들어가는 문이 보였고 야외 테이블도 보인다. 흡연구역도 저쪽에 있는 것 같다.

 

 

주문한 커피를 나오길 기다리며 요리조리 둘러보았다. 주전부리 코너에는 소세지 핫도그 등 휴게소 음식을 팔고 있었다. 

 

거창휴게소에서 만난 할리스커피.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다.

 

할리스커피 아메리카노를 주문해서 사과전망대와 함께 사진을 찍었다. 그런데 의외로 예뻐 보인다. 할리스커피의 빨간색과 사과전망대의 빨간색이 꼭 세트 같은 느낌이다. 

 

 

나는 추워서 얼른 차로 가 커피를 마시고 싶었다. 아빠는 사과전망대를 돌아보고 오신다고 했다. 차에서 엄마랑 커피를 나눠마시고 사과전망대를 다녀온 아빠에게 어땠냐고 물어봤는데 안이 살짝 구경하기엔 괜찮아도 잘 되어있는 편은 아니라고 했다. 아빠는 전망대 위까지 올라가 사진을 찍고 오셨다.

 

우리는 이제 다시 갈 길을 계속해서 간다.

 

 

 

🙂 거창휴게소 광주방향 (고서방향) 🙂

위치 : 광주대구 고속도로, 고속도로 휴게소

주소 :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 가조가야로 1543-81 (경남 거창군 가조면 도리 산181)

댓글